본문 바로가기
흔한 부부의 일상/밥상차리기

[오늘 저녁 뭐먹지?] 백종원 레시피!! '감자 짜글이' 간단하고 맛있어요!

by 맑음;-) 2020. 5. 21.

[오늘 저녁 뭐먹지?]

백종원 레시피!!

'감자 짜글이' 간단하고 맛있어요!

 


 

초보 새댁!!

요리 꽝녀!!

달콩 설도 성공한 레시피!!

백종원'감자 짜글이'를 소개하려고 해요!!

 

평소에는 백종원 레시피를 잘 사용하지 않아요!!

그 이유는 재료가 많고 은근..복잡하더라고요.

설탕도 많이 들어가고요...

 

그런데 백종원이 소개한 감자 짜글이 레시피는 재료도 간단하고!!

요리 방법도 간단하더라고요!!

그래서 시도해본 결과!!

 

역시 스팸이 들어간 요리는 실패할 수 없는 걸까요?ㅋㅋㅋㅋ

이 레시피로 정말 맛있는 '감자 짜글이'를 해 먹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백종원 레시피 '감자 짜글이'를 

초보새댁, 혼밥러, 요리 꽝손 분들께 소개를 하려고 해요~~

 

그럼 다 같이

짭짤 고소한 감자 짜글이를 만들기 위해

 

함께 가 볼까요??ㅎㅎㅎ~~~

Let's Go!!!!

 

 

 

 

 

먼저 재료부터 준비해 볼까요????


[재료]

스팸 1캔(200g, 작은 사이즈), 감자 작은거 3개,

양파 1/2개, 청양고추 2개, 대파, 물 2컵

 

[양념재료 (밥숟가락 기준) ]

고춧가루 2스푼, 고추장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맛술 1스푼, 간장 3스푼, 설탕 1스푼, 된장 0.3스푼

 


 

 

 

 

 

1.

 

감자는 껍질을 벗겨 굵게 채를 썰어 주세요.

(그래야 요리가 완성된 뒤에 감자가 죽이 되지 않아요!)

 

청양고추 2개, 대파 1/3 대는 송송 썰어 준비해 볼까요?

양파는 1/2 도 채를 송송 썰어 주세요.

 

 

 

 

 

2.

절대 실패할 수 없는 맛의 원천!!!

스팸은 비닐봉지에 넣어 손으로 주물러 으깨 준비합니다.

이때, 너무 잘게 으깨지 말고 덩어리지게 으깨 주세요. ^^

(찌게가 완성된 뒤에 중간 중간 짭잘한 스팸이 씹히는게 또 별미랍니다!ㅎㅎ)

 

 

 

3.

냄비에 감자, 스팸, 양파를 모두 넣고,

양념재료인 고춧가루 2스푼,

고추장 1스푼,

 간장 3스푼,

다진 마늘 1스푼,

맛술 1스푼,

된장 0.3 스푼,

설탕 1스푼,

물 2컵을 부어주세요.

 

이 때!!

센 불에서 끓이기 시작하다가,

불을 줄이고

10~15분 정도 끓여 주세요.

 

 

 

 

4.

감자가 다 익고 국물이 걸쭉해지면

대파, 청양고추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 마무리 합니다.

 

 

 

 

5.

짭잘 고소!! 밥도둑인

백종원 감자 짜글이 완성 ^^!!!

 

 

 

 

 

 

 

간단하고 맛은 보장된 레시피!!!

초보 새댁들이 좋아하는 레시피가 이런 거 아닐까요?

 

스팸을 넣어 익숙하고 맛있는 짭짤한 맛과

감자의 고소한 맛이 섞여!!

밥도둑이 따로 없네요!!

 

백종원의 감자 짜글이 레시피 덕택에

오늘 저녁 맛있게 한 그릇 뚝딱!! 했답니다. ㅎㅎ

사실 저희 남편은

찌게 하나만 있어도 맛있게 저녁 식사를 해 주어

사진에 보이는 식탁처럼 반찬을 조촐하게 놓고 먹는답니다 ㅎㅎ

어떤 음식을 해주어도

맛있게 먹어주는 남편~~ 고맙습니다 ^^ㅎㅎ

 

남편도 잘 먹어주고 또, 저도 정말 맛있게 먹어서

다음 주 중 감자 짜글이는 한 번 더 하게 될 것 같아요.^^

 

초보 새댁!

레시피 의존 요리사!!

 달콩 설의 요리 레시피 잘 보셨나요??

달콩 설의 레시피들은

제가 직접 해 보고 실패하지 않았던 레시피들을 올려 드린답니다 ㅎㅎ

 

혹시 다른 레시피들도 궁금하시다면,

검색창에

 

'오늘 저녁'을 쳐주세요~~

간단하고 맛있는 집밥 레시피들이 있답니다.

 

오늘도 모두 모두 맛있는 저녁 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