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한 부부의 일상/밥상차리기

[간단한 반찬만들기]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소세지야채볶음', 일명 쏘야 볶음을 소세지와 양파만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어요.

by 맑음;-) 2020. 7. 6.

[간편 반찬만들기]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소세지야채볶음', 일명 쏘야 볶음

을 만들어 보았어요.


안녕하세요.

전설부부에요.

이제는 슬슬 밑반찬도 만들어보려고 시도하는 요리 초보 새댁 '달콩설'입니다.ㅋㅋㅋ

아기 입맛인 저는 쏘야볶음이 가끔 먹고 싶을 때가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한 소세지 야채볶음을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소세지 야채 볶음 이라고 하면 재료로 소세지 외에 파프리카, 당근, 양파 등의 야채가 들어가지만;;ㅋㅋㅋ

저희 집에는 양파만 있어...

소세지와 양파만 넣어 만들어 보려고 해요 ^^

 

양파만 넣은 소세지 야채볶음의 재료를 준비해 볼까요?

 

3인분

 

재료

후랑크 소세지 5개

양파 1개

식용유

 

양념

케찹  2T

고추장 1T

굴소스 1T

올리고당 1T

다진마늘 1/3T

 

 

1.

먼저 양파와 후랑크 소세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2.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양념재료: 케찹 2스푼, 고추장 1스푼, 굴소스 1스푼, 올리고당 1스푼, 다진마늘 1/3스푼)

 

 

이때 양념 맛을 보고 매운 맛을 더 원하는 분은 고추장을 조금 더!

새콤달콤한 맛을 더 원하시는 분은 케찹을 조금 더!!

혹시 어린이 밥반찬을 생각하시는 분은 고추장을 빼고 케찹을 더 첨가해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

 

 

 

 

3.

소세지를 끓는 물에 살짝 데쳐주세요.

 

데치는 과정은 생략이 가능하지만.

저는 불순물 제거를 위해 데친 소세지를 사용했답니다. ^^

 

 

 

 

4.

식용유를 팬에 두르고, 손질해둔 야채를 중약불에서 볶아주세요.

 

 

 

 

5.

야채가 어느 정도 익었다면 소세지를 넣고 2~3분간 볶아주세요.

 

 

 

 

6.

미리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고 약불에서 3분간 볶아주세요.

(센불에서 익히면 양념이 타버리기 때문에 약불로 은근하게 볶아주세요.)

 

 

 

 

밥 반찬으로도!! 술 안주로도 제격인 소세지 야채볶음 완성됐습니다.

저는 점심 식사 시간에 간단하게 쏘야 볶음과 쌈채소~

그리고 버섯을 구워서

냠냠 맛있는 점심 식사를 하였답니다.

 

혹시 오늘 저녁은 뭘 해야 되지?

고민되진다면

소세지 야채볶음과 쌈채소랑 같이 남편과 한끼 식사 어떠세요?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꾹!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덧글 부탁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