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한 부부의 일상/밥상차리기

[오늘 저녁은 뭐먹지?] 밖에서 사먹는 닭볶음탕!! 집에서 만들 수 있어요!

by 맑음;-) 2020. 6. 2.

 

[오늘 저녁은 뭐먹지?]

밖에서 사먹는 닭볶음탕!!

집에서 만들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결혼 전 유일하게 요리한 음식은 '라면'이라는....

요리꽝 손!!  달콩 설이에요 ^-^~~~

 

이런 요리 꽝손 새댁인 달콩 설이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두구두구두구두구~~~~~

 

바로바로

한국인의 최애 메뉴 중 하나인!!

닭볶음탕!! 이에요!! ㅎㅎ

 

 

 

오늘 소개할 닭볶음탕 레시피는 무려 3번이나 성공한 레시피이기 때문에!!

믿고 따라오셔도 된답니다!! ㅎㅎㅎ

 

 

닭볶음탕을 하기 위해서는

평소보다 다양한 재료가 필요해요!!

 

재료를 먼저 준비해 볼까요??

 


재료 (2인분 기준)

 

닭볶음탕용 닭 1마리, 감자 2개, 양파 1개, 당근 1/3개,

다진 대파(또는 쪽파) 2줌, 물 600ml, 통깨(약간)

 

 

 

양념장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4큰술, 진간장10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설탕 4큰술,

올리고당 1큰술, 생강가루 1작은술, 미림2큰술, 후춧가루 약간

 


 

재료가 준비 다 됐나요??

그럼 본격적으로

함께 요리를 해 보아요~ ㅎㅎ

 

 

 

 

1

먼저 감자는 1개당 4등분으로 나누어 주세요.

양파와 당근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시고요.

대파(또는 쪽파)는 송송 썰어 주세요~~

(저는 당근이 없어서 생략 했습니다 >ㅁ< ㅎㅎㅎㅎ)

 

 

2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4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진간장 10큰술, 설탕 4큰술, 올리고당 1큰술,

미림 2큰술, 생강가루 1 작은 술, 후춧가루 약간 넣어 주세요!!

 

 

 

3

양념이 뭉치지 않도록 고루 섞어 주세요~~

 

 

 

 

4

닭볶음용 닭은 불필요한 지방 덩어리 손질 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집에 우유가 있다면!! 우유에 10~15분 정도

재워주셔도 좋아요.)

 

 

 

 

 

5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준 뒤

흐르는 물에 닭을 헹궈주세요.

 

 

 

 

6

냄비에 닭과 양념장, 물 600ml를 넣어주세요!!

 

 

 

 

 

 

7

국물이 끓어오르면 감자를 넣고 20~30분 정도 중불에서 끓여주세요.

 

 

 

 

 

 

 

7.

8

20~30분 후 국물이 어느 정도 졸아들고 닭과 감자가 익으면

양파와 당근도 넣어주시고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국물 맛을 한 번 보시고, 약간 싱겁다면 간장을

약간 추가해 주시거나 국물을 좀 더 졸여주세요.)

 

마지막으로 송송 썬 대파를 넣고 마무리~~

해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남편이 거의 다왔다는 말에 한 꺼번에 다 넣어버리고 끓여주었어요 ㅎㅎㅎ)

 

 

 

 

 

 

9

 

완성된 닭볶음탕을 이제 맛있게 먹어요~~ ㅎㅎ

 

 

닭볶음탕을 더 맛있게 먹는법!!

다들 알고 계시겠죠?

 

 

앞접시에 닭고기 한점을 갖다 놓고 살만 싹 발라주세요.

그리고 포슬포슬 잘 익은 감자도 하나 가져오고요~

여기에 국물을 세 숟가락 정도 담아주세요~

마지막으로 김이 모락모락 나는 갓 지은 흰쌀밥을 한 숟가락 푹 퍽서

대충~ 비벼 먹는거죠~ ㅎㅎㅎ

 

여기에 김가루 살살 뿌려 먹어도 엄청 맛있다는 거 ㅎㅎㅎ

하긴 ....

어떻게 먹는들 안 맛있겠어요~~

닭볶음 탕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맛있는 닭볶음탕!!!

저장 해놓고 먹는 꿀팁도 아래에 안내해 드려용!!!ㅋㅋㅋ

 

 

 

저는 닭볶음탕 한 번 할 때 2마리씩 사서 한 마리는 이렇게 양념에 재 놓는 답니다~~

이때 야채는 넣지 않고 닭과 양념만 비벼줍니다~~

 

 

 

 

양념에 버무려진 닭볶음탕 용 탉을 봉투에 잘 담아서~~

냉동실에 보관해 놓으면!! 끝!!

 

요리하기가 귀찮거나 시간이 없는 날!! 있으시죠??

이런 날에는 미리 냉동 시켜놓은 닭볶음탕을

해동시킨 다음 집에 있는 양파, 감자, 당근만 송송 썰어서

함께 끓여주면 손쉽게 닭볶음탕을 해 먹을 수 있답니다!! ㅎㅎㅎ

 

 

 

오늘 저녁~~

요리꽝 손 달콩 설도 성공한 레시피로

맛있는 닭볶음탕을 함께 해 먹어 볼까요?ㅎㅎㅎ

 

닭볶음탕을 성공했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

 

 

 

 

 

댓글